2012 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 유치의 국내 PR 전략
광고PR실학연구 | 광고PR실학포럼 | 24 pages| 2008.07.10|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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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본 연구는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유치에 관한 국내 PR전략 방안을 살펴보고자 한다. 왜냐하면 각 나라가 엑스포 유치를 위해 치열한 유치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유치는 국가적 차원에서 경제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유치는 정부와 지자체,그리고 전 국민의 참여와 함께 적극적인PR전략을 통해 얻어낸 값진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특히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PR부문에서 가장 큰 성공요인은 여수의 낮은 국제적 인지도와 국민의 무관심을 극복하기 위해 지역중심의 이슈에서 벗어나,전 국민적 이슈를 일으키는 계기를PR부문에서 제공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즉PR의 다양한 수단들을 활용해 경제적, 사회·문화적,외교적 의미 등의 다각적인 이슈들을 생산할 수 있게 됨으로써“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유치가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이다. 결론적으로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한PR전략은 단 기간 내에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성공했고,이것이 바로 유치성공으로 이어지게 된 것이다.
목차
서론

엑스포의 개요
1) 엑스포의 정의
2) 엑스포의 종류
3) 엑스포 개최지 결정 절차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PR목표 및 추진 과정
1) PR목표
2) PR추진 5단계

2012 여수세계박람회 유치의 국내 PR전략
1) PR과제
2) 단계적 추진
3) 단계별전략
4) PR전략 실행 프로그램

2012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국내 PR전략 성공요인
1) PR전략 실행사례 분석
2) 주요 PR 프로그램 실시 후 결과 내용

결 론

참고문헌
2012 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 유치 국내PR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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